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그린트러스트, 12월 10일 포럼. 3년간 '지속가능한 공원' 성과 공유 및 공공정원의 새 방향 제시.
등록날짜 [ 2025년11월13일 09시37분 ]
서울그린트러스트가 오는 12월 10일 헤이그라운드 브릭스 서울숲점에서 '제5회 숲으로 도시혁명 - 도시의 생태적 가치를 높이는 공공정원' 포럼을 개최한다. '숲으로 도시혁명'은 2018년부터 도시의 기후·생태 위기를 주제로 지속가능한 공원과 녹지의 역할을 논의해 온 서울그린트러스트의 대표 포럼이다. 3년 만에 열리는 이번 포럼은 '서울그린비전 2040' 실천의 일환으로, 지난 3년간 추진해 온 '지속가능한 공원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성과를 공유하고 공공정원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포스터 모습
이번 포럼에서는 '서울숲 생생정원', '매헌시민의숲 록록정원', '장평근린공원 빗물정원', '서울어린이대공원 비밀정원', '서울식물원 어린이정원' 등 5개 생물다양성 정원 조성 사례가 중심이 된다. 이를 통해 야생 생물 서식처 강화, 빗물 순환, 수분매개자 보전 등 도심 속 생물다양성 회복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포럼에는 기업(ESG/CSR), 공공기관, 도시 생태 전문가, 도시숲단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해 공공 정원의 생태적 가치와 지속가능한 관리 방안을 함께 논의한다. 특히 ESG 경영 실천 기업, 공공부문, 시민이 협력하는 '도시 녹색 전환' 모델로서 공공 정원이 지닌 사회적 의미를 폭넓게 조명할 계획이다.

서울그린트러스트 측은 기후 위기가 일상의 풍경을 바꾸고 있는 지금 도시의 생태 회복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정원이라는 구체적인 실천이 도시의 회복력과 생물다양성 증진에 어떤 변화를 만들 수 있는지 함께 모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제5회 숲으로 도시혁명' 포럼은 12월 5일까지 이벤터스와 서울그린트러스트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사전 참가 신청을 받으며,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 기자 press@greenverse.net
정하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