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녹색산업을 육성하고 친환경적 소비의식을 확산하기 위한 「제12회 그린 로하스 엑스포」가 오는 8월 3일부터 5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번 엑스포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연결과 공유’를 주제로 친환경 기업 전시와 홍보의 장을 마련한다.
지난해 그린 로하스 엑스포 모습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의 후원, 그린로하스엑스포 추진위원회와 ㈔한국로하스협회 주최, ㈜가교와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주관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박람회에는 180여 개 친환경 기업들이 참여하여 생활용품, 식품, 천연 뷰티케어 제품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전시한다.
박람회 기간동안 20여명의 국내외 바이어와 기업 간 맞춤형 매칭을 통한 수출 상담회를 진행하여 수출 판로 확대를 목표로 한다. 또한 업사이클링, 제로 플라스틱 등의 친환경 체험 및 캠페인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제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부대행사로는 제주 자연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친환경 패션쇼와 소비자 심사단을 통한 우수 친환경 제품 선정인 ‘제꼭사(제주에서 꼭 사야할 것)’ 프로그램 등이 예정되어 있다.
양제윤 제주도 기후환경국장은 이번 엑스포에 대해 “친환경 녹색기업 발굴 및 친환경 제품 전시 등을 통해 녹색산업을 육성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친환경 기업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고 친환경 녹색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중요한 행사로, 제주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의 친환경 산업과 소비자들에게도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친환경투데이 원정민 기자 press@greenverse.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