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12월12일 14시23분 ]
사진 : 전라남도
전라남도는
 친환경농가의 경영비 부담 경감과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 육성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23 친환경농업육성기금 70 원을 연리 1% 저리로 융자 지원한다고 밝혔다.

융자를
 바라는 친환경농업인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오는 31일까지 사업계획서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사업 대상자  지원자금은 서류와 현지 심사 등을 거쳐 2023 1  최종 확정된다.


지원
 대상은 전남에 1 이상 거주한 친환경농업 실천 농업인법인생산자단체와 유통업체로 개인은 1 법인 5유통업체는 10 원까지 지원받을  있다.


상환조건은 운영자금은 2 거치 3 균분 상환시설자금은 2 거치 6 균분 상환이며소득 발생이 늦은 과수는 3거치 7 균분 상환조건이다.


지원자금은 운영자금과 시설자금으로 구분된다운영자금은 친환경 벼고구마  원료구입버섯종균포장디자인 개발 포장재 제작판매장 임차료 등의 용도로 사용할  있다.


시설자금은 육묘장 신축저온저장고 설치가공유통시설 신축친환경 농자재 생산시설 신축 또는 증개축 사업비 등에 사용할  있다.


유덕규 전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고물가고금리로 어려운 친환경농업 실천 농가  법인에 1% 저금리 친환경농업육성기금을 운영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 실천과 가공유통  시설 확충을 위해 적기에 지원되도록 추진할계획"이라고 말했다.



친환경투데이 원정민기자 press@greeenverse.net

원정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