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환경·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11월08일 12시20분 ]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2022 대한민국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친환경대전(이하 친환경대전)' 11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소재한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친환경대전은
 우리나라 친환경 산업의 현황을 한눈에   있게 참가기업의 친환경 기술  제품을 알리는 행사로지난 2년간 코로나19 인해 온라인으로만 행사를 진행했으나 올해는 현장 전시와 대면 행사로 열린다.


올해
 친환경대전에는  158개사가 참여하여 △녹색 기반시설(에너지건축모빌리티) 녹색소비(공산품유통·서비스식품),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분야   501개의 전시공간(부스) 운영한다.


이들
 전시공간에서는 최신 친환경 기술  제품이 선보이며환경산업육성녹색소비  생산과 관련된 정부의 정책 방향기업들의 환경·사회·투명 경영 모범사례 등을 살펴볼  있다

또한
 거실욕실주방 등을 친환경 인증제품들로 꾸민 '친환경 인증관' 주방  세탁 세제를 다회용기에 담아갈 있는 '녹색체험관' 통해 친환경 생활과 탄소중립을 체험할  있다.

친환경대전의 부대행사로 기업의 환경·사회·투명 경영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이에스지(ESG) 토론회(포럼)' 열린다.


 토론회에는 국제기구경영진단(컨설팅)법무법인  환경·사회·투명 경영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모든
 전시와 강연강좌 등은 11 9일부터 11일까지 매일 진행되며 친환경대전 누리집(k-eco.or.kr)에서 사전 신청  참여할  있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2022 친환경대전은 기업과 국민 모두에게 녹색 생산과 소비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의식을 공유하는 행사"라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환경산업의 성장과 국민들의 녹색 생활을 촉진하는 계기가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 : 환경부



친환경투데이 정하준기자 hajun@gflab.net

정하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