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사진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는 3월 22일부터 서부지역 친환경 인증 농가 대상으로 친환경농업 실천 교육생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친환경농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실천으로 안전농산물 생산기반을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청정 제주농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교육 대상자는 서부지역 친환경연구회 회원 및 친환경 인증 농가로 교육 신청 시 교육신청서 및 친환경인증서를 첨부 제출해야 한다.
교육일정은 4월 9일, 15일, 22일 등 3회 9시간 과정으로 서부센터 농업인교육장 및 농가 포장에서 실시한다.
핵심 교육내용으로는 ▲제주지역의 토양 관리에 따른 시비방법 ▲농업미생물의 이해 및 활용 ▲농업미생물 확대 배양 현장실습 등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병행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가는 3월 22일부터 교육신청서, 친환경인증서를 구비해 서부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으로 본인이 방문 신청해야 하며 모집인원 40명 선착순 마감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부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에게는 전체 교육시간의 30% 이상 출석한 경우 교육이수확인서, 80% 이상 출석한 경우에는 수료증을 발급해 줄 예정이다.
교육장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과 지침에 따라 방역을 하고 마스크 미착용자, 발열 또는 호흡기 유증상자는 교육 참여를 제한하며 개인방역 수칙을 준수토록 할 예정이다.
김승우 농촌자원팀장은 "친환경 소비 트렌드에 맞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생산 기반 구축으로 청정 제주를 알리는데 적극 앞장서겠다"면서 "하반기에는 친환경 의무교육 및 GAP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기자 hajun@gflab.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