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0월14일 10시04분 ]
경기도 평택시는 도농업기술센터에서 관내 친환경 농업의 확산을 위해 자체 제작한 「친환경 농업기초」 책자를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 드라이빙 스루 방식으로 선착순 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친환경 농업기초」는 지난 5월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 자체 제작한 책자로 농업기상, 토양관리, 식물영양, 비배관리, 병해충 방제 등 농업의 기본 이론과 친환경 재배기술을 총망라한 600페이지 내용으로 구성된 농업 기초 이론서이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는 평택시의 친환경 농업 확대와 친환경 농가 육성을 위해 지난 3월 '친환경 유기농 확대를 위한 5개년 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이며, 그 실천방안의 하나로 친환경 농업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친환경 농업기초」 교재를 자체 제작하고, 슈퍼오닝농업대학에 친환경농업과를 개설해 운영하는 등 평택시 친환경 농업을 위한 기반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집합교육이 축소됨에 따라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책자 배부를 통해 농한기를 맞게 될 농업인이 스스로 교재를 활용해 한해 영농에 대한 문제와 해결책을 찾아보고 내년도 영농설계를 위한 구상과 사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종식 전 드라이빙 스루 방식으로 총 300권의 교재를 선착순 배부하고자 한다.

「친환경 농업기초」교재를 수령하고자 하는 관내 농업인은 이달 23일까지 사전 신청가능하며, 책자 배부는 26일부터 30일까지 (매일 14시~15시) 농업생태원 입구 주차장에서 드라이빙 스루 방식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친환경 농업기초 책자 (사진 : 평택시)


친환경투데이 정하준기자 hajun@gflab.net
정하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