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주요뉴스
코이카, UNFCCC와 AI 기반 기후변...
환경재단, COP29서 기후재원 합...
동대문구 장평근린공원, 생물...
건강한 토양에서 생산된 식품...
전남, 무안 유기농 양배추 11월...
한-캐나다, COP29 계기 기후협력...
배추 뿌리혹병 방제, 친환경 ...
온난화 속 희망, 식물의 광합...
유기농 면, 소비자와 농업인의...
청년 100명, 플라스틱 오염 종...
핫이슈
세계
속보
환경·과학
정보
칼럼
과일·채소
곡식
가공식품
수산·축산
생활·뷰티
식용곤충
협회·단체
협동조합
프랜차이즈
백화점·할인점
온라인·모바일
문화
행사
소식
지식
지역뉴스
서울
경기
경북
경남
전북
전남
충북
충남
강원
제주
위대한농부
친환경뉴스
지역별뉴스
세계친환경소식
친환경생산자
친환경판매자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핫이슈
등록날짜 [ 2019년11월25일 14시53분 ]
공모사업자료검토를 위한 최종설명회 (사진 : 양평군)
양평군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인 2020년도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에 공모를 위한 준비를 마치고 21일 추진위원(신활력추진단)의 최종 보고회를 마쳤다고 밝혔다.
양평군은 2019년도 대상지 선정을 위해 추진단 결성 및 회의들 통해 양평군 관내 유수한 자원들을 융합 발전하고자 하는 플랫폼 사업으로 계획하여 신청하였으나 고배를 마셨다. 이 사업의 중요성 및 필요성이 절실한 추진위원회에서는 포기하지 않고 위원회 재정비 등을 통해서 경기도 및 농식품부 평가시 지적사항 및 부족한 사업계획서를 보완하고 최종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최종 보고회에서 양평군의 최대 강점이자 관심사항인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과 유통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이 사업의 주된 테마로 "수도권 최적의 친환경 먹거리 공급지, 행복한 농민, 행복한 소비자"라는 핵심 키워드로 서울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친환경 농산물 가공식품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신유통사업 분야 개척을 통해 수도권 및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 ㈜식객촌(마켓컬리, GS리테일 등 유통에이전트 담당), ㈜리아에스엔유(이영애, 해외시장)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계획에 실현력을 더했다.
양승기 신활력플러스 추진단장은 "이번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을 통해 영세농이라도 친환경 농산물을 재배하면 수거부터 판매까지 안정적인 신유통 사업을 위한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기반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친환경농업특구 양평의 이미지 제고와 농민들의 안정적인 생활기반, 새로운 일거리·먹거리를 통한 청년 창업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신활력 플러스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총7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지역개발사업 등으로 구축된 다양한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하여 지역 특화산업 고도화, 선순환 경제 육성 등 자립적 지역발전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2020년도 대상지를 금년도 12월에 경기도 및 농식품부 평가 후 12월말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친환경투데이 원정민기자 press@gflab.net
원정민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