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2월25일 10시43분 ]
벼수확모습 (사진 : 해남군)
해남군은 올해 친환경 인증목표를 4,516ha로 설정하고, 친환경농업단지조성 사업 등 총 28개 사업에 126억 8,700만원을 투입해 고품질 친환경 농업 육성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전년에 비해 206ha가량 크게 늘어나 지난해 660ha가 조성된 유기인증면적을 올해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벼 중심의 친환경 품목을 다변화하기 위해 채소와 과수 등 벼 외 친환경 인증면적도 현재 34%에서 38%까지 높여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친환경 인증 수수료 등 인증비용의 90%를 지원하고, 친환경농업단지장려금 ha당 40~160만원, 친환경직불금 50~140만원 등을 인증 단계별·품목별로 차등 지원해 다양한 품목의 친환경 인증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군은 관련해 누구나 쉽고 체계적으로 영농작업을 기록할 수 있는 친환경 영농기록장 3,200부를 제작, 친환경 농가에 보급 할 계획이다.

영농기록장은 영농작업 내용을 기록· 관리 할 수 있게 제작 되었을 뿐만 아니라, 친환경농산물 인증절차, 영농자료 기록요령 등 관련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또한 오는 3월 8일 군청 다목적실에서 친환경농업인 200명을 대상으로 한 '2019 유기농 실천 한마음 교육'을 시작으로 '유기농실천 읍·면 순회교육','친환경농자재 자가제조 기술교육'등을 실시해 친환경농가 의식을 강화하고 소비자 신뢰 기반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 기반 구축과 친환경농산물 인증 확대로 지역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경영안전에 노력하고 있다"며 "친환경 농업 육성에 집중해 친환경농업 1번지 해남의 위상을 지키고 살맛나는 농촌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기자 hajun@organiclab.co.kr
 
정하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