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515ha 목표 달성으로 친환경 유기농 1번지 실현
등록날짜 [ 2018년03월29일 10시51분 ]
유기농 실천 및 논 타작물 재배 성공 다짐대회 중인 보성군(사진 : 보성군)
지난 27일 보성군은 서편제보성소리전수관에서 친환경농업인과 담당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유기농 실천 및 논 타작물 재배 성공 다짐대회를 개최하였다.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친환경농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청정지역 유기농 1번지 실현과 논 타작물 재배 515ha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다짐대회는 유기농 실천과 논 타작물 재배 성공 다짐결의, 군수 권한대행 인사말, 유기농 중심의 친환경농업 정책방향 설명, 논 타작물 유채의 활용방안, 친환경농산물 인증절차와 방법에 대한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결의문을 낭독하는 농업인들(사진 : 보성군)
결의문에서는 농업인들이 고객들의 건강을 우선시하는 친환경농산물의 제공과 생산으로 친환경 보성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민관의 소통과 농가의 자발적인 참여로 논 타작물 재배 목표를 달성하여 쌀산업 위기를 극복하자고 다짐하였다.

 

이번 다짐대회를 통해 보성군은 친환경농업 내실화에 중점을 두고 원활한 논 타작물 전환을 위해 농업인 교육 및 판로확보로 타작물 재배면적을 확대할 예정이다.

 

유현호 군수 권한대행은 청정 보성군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친환경 유기농업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에 적극적인 참여와 농가 스스로 쌀값 안정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전했다.


  • 친환경투데이 원정민 기자  korea@eftoday.co.kr
원정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