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생산자 > 과일·채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꽃샘추위 찾아온 봄철, 유기농 계피로 면역력 높인다
등록날짜 [ 2017년03월08일 08시12분 ]

국내 최초로 유기농 인증을 취득한 공정무역 제품 페어데이 유기농 계피(출처: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가 국내 최초로 유기농 인증을 취득한 공정무역 제품 ‘페어데이 유기농 계피’를 출시했다.

최근 감기철이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계절을 가릴 것 없이 호흡기 질환이 유행이다. 꽃샘추위에 미세 먼지까지 기승을 부리는 요즘, 그 어느 때보다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계피는 ‘면역력 끝판왕’이라 불리며 주목을 받고 있다.

계피는 대표적인 항균 식품으로 감기, 헤르페스 등 다양한 바이러스를 억제한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성질이 있어 혈액 순환을 돕고 소화기 순환을 원활하게 해 준다. 계피는 차로 끓여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 이때 중요한 것은 계피의 품질이다.

육질이 두툼하고 오일 함량이 높은 것을 골라야 계피의 달큰하고 진한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잔류 농약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유기농 제품이면 더욱 좋다.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의 공정무역 제품인 페어데이 유기농 계피는 식품업계에서 유일하게 국내 유기농 인증을 취득한 제품이다.

공정무역은 환경을 해치지 않고 아동노동 등 불공정한 계약 없이 윤리적 기준에 따라 제품을 생산, 유통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판매 금액 중 아주 최소의 금액만이 생산자에게 돌아가는 기존의 불합리한 관행을 탈피하고 생산자에게 정당한 임금을 지불해 농민들의 지속 가능한 삶을 지원한다.

공정무역을 통해 생산된 페어데이 유기농 계피는 베트남 북서 옌바이 지역에서 소수 민족이 전통 방식으로 재배한 것으로 유기농 제품임과 동시에 가장 높은 품질 등급인 YB 1등급을 자랑한다.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는 페어데이 유기농 계피는 이미 유럽과 일본 등 해외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유기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생산지와 상생을 도모하는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의 산지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식품업계 최초로 국내 유기농 인증까지 취득했다며 현지 농부들과 공정하게 이익을 공유하는 페어데이 유기농 계피로 베트남 농부들도 돕고, 면역력 강화로 환절기 건강을 챙겨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의 페어데이 유기농 계피는 8일부터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윤석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