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세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11월11일 18시04분 ]

각국의 전문가들, ‘폴리페놀 및 건강 국제 컨퍼런스(International Conference on Polyphenols and Health)’에서 크랜베리가 항생제 사용을 줄이고 전신건강을 돕는 데 효과적인 영양적 요법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을 토론


국제적으로 구성된 과학자 팀이 크랜베리가 항생제 내성과 산화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새로운 증거를 제시했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보도자료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105006147/en/

지난 금요일 ‘폴리페놀 및 건강 국제 컨퍼런스(International Conference on Polyphenols and Health, 이하 ICPH)’에서 과학자들은 인체에서 두 번째로 흔히 발생하는 감염(Source,
http://goo.gl/y7mbnA)인 재발성 요로감염(UTIs)을 줄이는 데 크랜베리가 어떤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더 많은 증거를 제시했다. 감염이 감소된다는 것은 또한 항생제 사용이 줄어들고 항생제 내성이 발생할 위험도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한다. 과학자들은 또한 크랜베리에서 제공된 폴리페놀 항산화제(polyphenol antioxidants)의 독특한 조합이 심장 및 인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산화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해 전반적으로 웰빙을 증진할 수 있다고 밝혔다.

보스턴헬스케어시스템(Boston Healthcare System) 감염내과(Infectious Diseases) 과장이며 보스턴약학대학(Boston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약학 교수인 칼파나 굽타(Kalpana Gupta) 전문의는 “우리는 오랫동안 크랜베리가 요로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믿어왔다”며 “하지만 이번에 새로운 연구로 이러한 도움의 범위가 훨씬 더 크다는 것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크랜베리: 항생제 내성을 줄이고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도움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 이하 WHO)에 따르면 약 40%의 여성과 12%의 남성이 일생 동안 적어도 한번의 요로감염 증상을 경험하며(출처:
http://goo.gl/bhBrfj), 이는 세계적으로 가장 심각한 되는 건강 문제 중 하나가 바로 항생제 내성인 이유를 반증하고 있다. 유럽에서만 1년에 약 40만 명이 내성을 지닌 박테리아에 감염된다(출처: WHO, http://goo.gl/UI83RA). 또한 미국에선 적어도 200만 명이 항생제 내성을 지닌 박테리아에 감염된다(출처:CDC, www.cdc.gov/drugresistance). 예방할 수도 있었던 이러한 단순 감염이 때로는 심각한 감염합병증으로 발전하기도 한다.

굽타 박사는 다양한 종류의 약물에 대한 내성이 늘면서 요로감염을 치료하는 데 경구 치료제 선택이 제한되거나 때로는 아예 존재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임상 실험을 통해 도출된 이 결과들은 크랜베리가 요로감염 증상을 줄여줄 수 있음을 나타낸다.

오션스프레이(Ocean Spray) 리서치과학(Research Sciences) 소장인 크리스티나 쿠(Christina Khoo) 박사는 이러한 이슈를 다루며 크랜베리의 독특한 요소들이 인체 건강 전반에 도움이 되는 강력하고 중요한 식이요법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요로감염과 같이 재발이 잦은 질환들을 치료하는 데 항생제 대신 크랜베리가 도움이 될 수도 있다.

크랜베리, 산화스트레스를 억제하고 심장 및 인지 건강을 유지하는 데 효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특징들 중에서도 크랜베리는 특히 심혈관계 및 인지 건강에 도움을 준다. 호주 뉴캐슬대학교(University of Newcastle) 교수인 피터 하우(Peter Howe) 박사는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자리에서 크랜베리 등에서 발견된 폴리페놀이 박테리아가 세포에 붙는 것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폴리페놀이 전반적인 심혈관 건강 및 인지능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마드리드 식품과학/기술/영양학연구소(Institute of Food Science, Technology and Nutrition, ICTAN-CSIC)의 대사 및 영양부서 연구조사관인 루이스 고야(Luis Goya) 박사는 하우 박사의 발표에 더해 크랜베리의 이러한 주요 요소와 그것들이 어떻게 산화스트레스로부터 인체를 보호하고, 결과적으로 스트레스와 싸워 이겨낼 수 있도록 어떻게 인체기능을 강화하는지에 대해 논의했다.

하우 박사는 “특히 치료법에 대한 총체적 접근이 대두되면서, 미래과학에서는 세계의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크랜베리가 중요한 영양적 자산이 될 수 있다”며 “국제적인 전문가 팀에 합류해 최근의 과학적 발견을 발표하고 지속적인 발견을 위한 기회를 평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향후 전망

크랜베리는 사람들이 과일의 권장섭취량을 충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한편, ICPH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바대로 전신건강 증진을 위한 강력한 요소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연구는 또한 크랜베리 주스 칵테일을 마시는 것이 심장질환, 당뇨 및 뇌졸중과 관련한 위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출처1:
http://goo.gl/ppE0SE 및 출처2: http://goo.gl/dfZsCz)는 최근의 또 다른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한다. 크랜베리의 전망은 아주 밝으며 특히 이러한 영양적 요소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희망적이다.

오션스프레이(Ocean Spray) 소개

오션스프레이(Ocean Spray)는 미국, 캐나다, 칠레에서 세대를 이어가며 가족농업방식을 지켜온 700여 명의 크랜베리 및 자몽 재배농민들이 소유한 활성화된 농업협동조합이다. 1930년 설립된 오션스프레이는 현재 크랜베리 주스, 주스 음료 및 건조 크랜베리의 세계 최고 생산업체이며, 북미지역 보틀드 주스 분야에서 최고 판매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오션스프레이의 크랜베리는 현재 1000여 가지의 맛있고 건강에 좋은 제품으로 생산되어 전세계 100여개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다. 2000여 명의 직원과 약 20개의 크랜베리 수확 및 가공 공장을 보유한 오션스프레이는 지역사회와 직원들, 그리고 환경을 존중하는 사업운영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oceanspray.com 또는 www.oceanspray.coop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 (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10500614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출처: Ocean Spray Cranberries, Inc.


 

  • 친환경투데이 원정민 기자 wonlady@eftoday.co.kr

원정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