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소비자 > 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09월10일 22시53분 ]

농업농촌사랑 푸른뜰 축제 개막식
농업농촌사랑 푸른뜰 축제 홀테로 벼 털기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차선세)은 농업과 농촌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2015 농업·농촌 사랑 푸른 뜰 체험행사(9.10.~16/휴일제외)」를 기술원 내 농업과학관과 민속마당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업기술원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농업의 중요성과 농경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관람객 만족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마련됐다.

체험행사 주요내용은 맷돌이용 두부콩 갈기, 매통으로 벼 현미 만들기, 절구 찧기, 솟대 만들기 등 전통 기구를 이용한 10가지의 우리문화 체험과 농악놀이, 굴렁쇠 굴리기, 고리던지기, 널뛰기 등 8가지의 민속놀이를 체험 등이다.

체험행사와 더불어 전시행사는 농산사업소에서 기른 칼라누에와 누에고치, 살아있는 장수풍뎅이를 비롯하여 곤충 표본 등을 전시하여 곤충의 생태를 관찰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체험객에게 쌀과자(뻥튀기)를 즉석에서 맛볼 수 있도록 준비하기도 했다.

또한 견학과 볼거리로는 농업기술원 내 농업과학관에서 전통 농경문화 유물과 분야별 농업의 발달과정, 현대농업, 농특산물과 가공품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민속마당에서는 초가집, 물레방앗간, 고드미 바르미 조각상, 장승 등을 볼 수 있어 우리 선조들의 삶과 놀이 문화를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원예체험관과 식물생태원 등도 함께 관람 할 수 있다.

충북농업기술원 지원기획과 최도원 학예연구사는 “모든 체험행사는 매일 600명을 선착순으로 신청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청을 하지 않은 학생도 관람을 목적으로 방문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 친환경투데이 원정민 기자 wonlady@eftoday.co.kr
원정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