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SBA)가 주최하는 제7회 대한민국 우수상품전 2015 전시회가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Hall B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국내 첫 PB·OEM 관련 비즈니스 박람회로 시작된 전시는 2012년부터 시작하여 제 7회전시회는 올해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는 상품전시회로 새롭게 단장하여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도울 예정이다.
전시품목은 생활, 주방, 사무용품, 리빙·홈데코, 가공식품, 뷰티, 전기전자, 기계부품소재 등의 제조업분야 중소기업이며, 약 150여 업체가 참가 할 예정이다.
요즘 1인가구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전국 1인가구는 2011년 436만명에서 올해 506만명으로 5년 사이 14% 증가했다. 4가구당 1가구가 혼자 사는 가구인 셈이다.
이런 생활 트렌드를 반영하여 이번 박람회에서는 급속인 늘어나고 있는 1인가구(솔로족)의 수요에 부응하여 “1인 가구(Single Life)에 유용한 제품을 소개하고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을 타진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 경기 등 주요 수도권 지역의 4만명 이상 구매력 높은 참관객과 대형 및 중소 바이어를 대상으로 현장 판매뿐 아니라 마케팅과 홍보를 겸할 수 있어 중소기업의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에는, 창업진흥원에서 선정한 우수 20개업체와, 유통과학연구회와 온라인유통센터의 우수업체들도 함께 참여한다.
또한, 유통과학연구회 이현만 대표의 ‘중소기업만을 위한 유통전략과 마케팅’이란 주제의 세미나가 열리며, 3D프린터/LED 이용 디자인미니간판 업체 ‘MQ201’ , 3D입체세정이 가능한 구강세정기업체 ‘이지픽’, 창의도형교구 업체 ‘창의도형(주)’, 음료용 라떼파우더 및 로스팅 원드커피 업체 ‘(주)오렌지피플’, 유기농 프리미엄 반려동물 가공식품 ‘나샘’, 부위별 압박력 적용 레깅스 업체 ‘(주)포티움’, 3D 함성수지 이용 폼 데코타일 업체 ‘엠알디’ 등 참가업체들의 우수한 제품들의 PT show도 있을 예정이다.
다양한 정보 및 기타 문의는 ‘제7회 유통사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우수상품전 2015’ 전시사무국 (02-557-6776) 으로 문의하면 되며 홈페이지 (www.kpgshow.co.kr)에서 사전 등록하면 월드전람이 전시하는 행사를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친환경투데이 원정민 기자 wonlady@ef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