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공장 '플래티넘' 이어 화성도 친환경 성과 입증. 글로벌 안전과학 기업 UL 솔루션즈 인증… 자원순환 체계 강화 결실.
등록날짜 [ 2026년01월08일 11시21분 ]
기아가 오토랜드 화성이 글로벌 안전과학 전문기업 UL 솔루션즈(UL Solutions)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ZWTL)’ 인증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기아 오토랜드 화성 모습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은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을 평가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지표다.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매립하지 않고 재활용하는 비율에 따라 ▲플래티넘(99.5%~100%) ▲골드(95%~99.5% 미만) ▲실버(90%~95% 미만) 등 3개 등급을 부여한다.

기아는 이번 인증을 통해 오토랜드 화성의 우수한 폐기물 관리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앞서 지난해 12월에는 오토랜드 광주가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을 획득한 바 있어, 기아의 전사적인 친환경 경영 노력이 생산 거점 전반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는 평가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공정상 발생하는 폐기물을 재활용해 자원 효율적인 생산 체계를 구축하려는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자원순환 체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 기자 press@greenverse.net
정하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