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메일·파일·앱 정리로 탄소저감 실천…8월 20일까지 참여, 추첨 100명에 상품 수여
등록날짜 [ 2025년07월29일 11시06분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일상 속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디지털 탄소발자국 줄이기 챌린지’를 시작했다. 3번째 전북교육 ESG 챌린지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캠페인은 이메일 삭제, 사진·파일 정리, 불필요 앱 삭제 등 디지털 활동에서 발생하는 간접적인 탄소 배출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챌린지 참여 방법 모습
챌린지는 8월 20일까지 진행되며, 학생·교직원은 물론 전북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세 가지 실천 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정리 전·후 사진을 QR코드로 제출하면 된다. 전북교육청은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전북교육청은 3월부터 자체 개발한 ‘탄소중립 실천약속’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자원순환, 친환경이동, 저탄소 식생활, 에너지절약, 친환경 소비 등 5개 영역에서 11개 실천 과제를 운영했다. 텀블러 사용 인증과 빈그릇 인증 챌린지를 성공적으로 마친 데 이어, 이번에는 디지털 공간에서도 탄소중립 행동을 유도한다.

김지유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디지털 탄소발자국 줄이기 챌린지를 통해 일상의 작은 실천이 환경을 지키는 큰 변화로 이어진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며 “많은 분이 참여해 지구를 위한 작은 발걸음을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 기자 press@greenverse.net
정하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