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3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25개 청소년기관과 함께 플로깅·줍깅 활동 진행
등록날짜 [ 2025년03월18일 15시30분 ]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오는 3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도내 25개 청소년활동 기관 및 단체, 동아리와 공동으로 ‘퍼스트 펭귄’ 청소년 환경봉사 실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고, 자원봉사에 동참할 수 있도록 플로깅과 줍깅 활동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포스터 모습
참여 기관으로는 가평청소년문화의집, 성사청소년문화의집, 광명시청소년재단 오름청소년활동센터, 푸름청소년활동센터, 군포시 청소년재단 틴터운영팀 부곡틴터 등 총 25개 기관이 포함되어 있다. 각 기관은 청소년 자원봉사 플랫폼 ‘Dovol’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고, 지역별 맞춤형 플로깅 및 줍깅 활동을 기획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환경 문제를 몸소 체험하며,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음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권구연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직접 느끼고,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바란다”며, “이번 ‘퍼스트 펭귄’ 캠페인이 청소년들에게 환경 보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도내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환경봉사 활동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에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 기자 press@greenverse.net
정하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