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공공시설의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9월 27일 ESG 경영과 관련된 종사자 대상 특별교육을 개최했다.
ESG 내부 역량 강화 교육 모습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서울 상암동에 위치해 국내 최초로 에너지자립형 친환경 공공건물로 운영되며, 환경과 에너지, 기후변화에 대한 체험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이다.
ESG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세 가지 핵심요소를 포함하는 기업 경영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중요한 측면이다. 세계적으로 ESG 공시의 표준화와 의무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국내 공공기관도 ESG 경영 도입이 적극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이번 대면 교육은 사회혁신연구소 권기태 소장의 특강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ESG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ESG의 중요성, 한국의 ESG 정책과 추세, 그리고 서울에너지드림센터의 ESG 확대 방안 등에 대해 교육 받았다.
이 교육을 통해 ESG를 환경교육 콘텐츠로 구성하는 교육강사들의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센터의 ESG 경영 추진을 위한 직원들의 기본적 이해도가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앞으로 ESG 경영 강화 추진 전략 및 계획을 마련하며, 서울시의 공공시설로서 지속가능한 사회 선도에 앞장설 예정이다.
육경숙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ESG 경영에 대한 종사자들의 이해가 크게 향상되었다”며,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제로에너지 공공건축물로서 ESG 경영을 강화하고 공공시설의 ESG 경영 모델로서의 역할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 기자 press@greenverse.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