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12월07일 15시15분 ]
경상남도 고성군과 통영시는 12 6 통영시청에서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최대로 폭락한 쌀값과 소비위축으로  재배 농업인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고성군은 경지면적 5,000 ha에서 연간 90 가마/40kg(36,000) 쌀이 생산되고 있으며 지역농업인 다수가 쌀재배 농가인 것을 감안한다면 더욱 어려움이 크다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안정적인  판로 확보  지역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고성군과 통영시의 업무협약 체결은  의미가 더욱 크다.
사진 : 고성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서 고성군과 통영시는 쌀값의 안정과 유통 활성화를 위해  생산  품질 향상을 위한 기술과 정보교류  유통·판매  가공산업 육성 협력  생  유통 단체 활성화  교류  생산  유통사업개발  공동투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통영시 관내 학교 급식으로 친환경  170(6  상당) 소비되고 있는데고성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쌀이 통영시 관내 학교 급식에 납품될  있도록 협조를 구해 앞으로 고성군 친환경 쌀의 판로가 확대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성에서 생산되는  육묘 상자를 연간 20,000(7천만 ) 통영에서 구입하고 있어 지속적인 구입과 공급에 협력하기로 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현재 우리 농업은 인구감소와 원자재값 상승  어려움에 처해 있다" "통영과 고성의 지속적인 행정적·기술적 지원과 협력으로 고품질의  생산과 유통을 통해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증대에 기여할  있도록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최근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점에 고품질의  생산을 위한 기술과 정보교류나아가 유통 판매와 가공산업의 육성에 힘쓴다면 고성과 통영 지역의  산업 또한 충분히 경쟁력을 갖추어 발전할 것이라 기대한다" "농업
·농촌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 말했다.

또한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은 " 유통 활성화와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군의회 차원에서도 지원방안에대해 함께 고민하겠다" 말했다.

한편
 고성군과 통영시는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9년부터 고성 거제 통영 10 농업인 공동 출자해 설립한 고성거제통영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을 통해 미곡종합처리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성거제통영 지역의 고품질  유통에 힘쓰고 있다
.



친환경투데이 원정민기자 press@greenverse.net
원정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