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청사 전경 (사진 :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14일부터 18일까지 유기농업기능사 취득과정 교육에 참여할 시민 3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유기농업기능사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과정으로 유기농업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해 친환경 농산물 생산과 농업인의 전문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기농업기능사는 화학합성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물과 미생물 등 자연 자재만을 사용하는 농업에 관해 생산부터 품질인증의 사후관리, 기술 지도까지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된다. 최근 친환경 유기농 식품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유망자격증으로 손꼽히고 있다.
교육은 3월4일부터 5월27일까지 총 10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시험출제기준에 따라 작물재배, 토양관리, 유기농업일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광주시에 거주하는 시민으로 희망자는 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교육마당-교육안내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고, 기타 증빙서류를 구비해 이메일(fndnfndn32@korea.kr)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인력육성팀(062-613-527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시라 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안심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소비자가 신뢰하는 건강하고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해 유기농업 전문인력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기자 hajun@gflab.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