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10월01일 14시08분 ]
괴산군청 전경 (사진 : 괴산군)
충청북도 괴산군은 '친환경 유기농 경영 스쿨' 교육생 35명을 1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유기농 경영 스쿨은 2022년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추진을 위한 유기농 전문가를 양성하고 유기농을 부가가치 미래 신성장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친환경 유기농 경영 스쿨은 괴산군 흙사랑살림터(구 감물중)에서 10월 12일부터 12월 2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14:00~17:00), 총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유기농산업의 이해 유기가공식품에 대한 이해와 현장 견학 유기농업 자재 실습 토양관리 및 유기물, 미생물에 대한 이해 발효퇴비,액비 실습 친환경농산물 인증제도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 친환경농산물 유통의 현재와 전망 SNS를 활용한 친환경농산물 판매전략 등으로 이뤄진다.

유기농에 관심 있는 괴산군민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1일부터 8일까지 전화, 방문, 온라인으로 신청(괴산군평생학습관홈페이지)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면서 유기농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2022년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를 개최하는 등 유기농업을 선도하는 괴산군의 명성에 걸맞는 유기농 전문가 양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친환경투데이 원정민기자 press@gflab.net
원정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