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환경·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8월31일 13시04분 ]
환경부는 생활 속 탄소중립 문화 조성과 실천 확산을 위해 하루에 한 번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인증하는 '도전! 착한 지구인'을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루 한 번 지구를 구하라!'는 주제로 매일 1개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안이 담긴 그림 카드가 환경부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에 게재된다. 

환경부는 지난 8월 5일 발간한 '탄소중립 생활 실천 안내서'를 기반으로 9월의 주요 환경 행사 및 기념일 등을 고려해 탄소중립 생활 실천안이 담긴 그림 카드를 일별로 30개를 제작해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예를 들어 자원순환의 날(9월 6일)은 '투명페트병 따로 배출하기', 푸른 하늘의 날(9월 7일)은 '대중교통 이용하기', 추석(9월 19~22일)에는 '과대포장 제품 구매하지 않기', '장바구니 사용하기', '음식은 먹을 만큼 덜고 남기지 않기' 등을 실천 수칙으로 제안한다.

도전과제 인증샷 모습 (사진 : 환경부)

'도전! 착한 지구인'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환경부가 제안하는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고 각 해당일에 맞춰 인증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도전_착한지구인 #착한지구인챌린지 등)와 함께 적어서 게시하면 된다. 

환경부는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인증한 참여자 200명에 '도전! 착한 지구인 손수건'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고, 30일간 모든 날의 도전에 성공한 참여자에게는 친환경 기념품을 증정한다. 

김종률 환경부 대변인은 "한 사람의 열 걸음보다 열 사람의 한 걸음이 더 의미 있는 행보가 될 수 있다"며,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우리 모두의 관심과 적극적인 실천이 더해져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앞당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기자 hajun@gflab.net
올려 0 내려 0
정하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