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주요뉴스
유기농 식단으로 체내 글리포...
인천공항공사, '제14회 기후변...
WWF, ‘K-퓨처푸드’ 통해 지속...
충남, ‘2024 탄소중립 국제콘...
전남, 친환경농산물 생산·유...
경기도사회적경제원-경기평택...
삼성바이오로직스, 국내 제약...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지...
세이브더칠드런 어셈블, 중·...
다양한 농업, 환경과 사회 그...
핫이슈
세계
속보
환경·과학
정보
칼럼
과일·채소
곡식
가공식품
수산·축산
생활·뷰티
식용곤충
협회·단체
협동조합
프랜차이즈
백화점·할인점
온라인·모바일
문화
행사
소식
지식
지역뉴스
서울
경기
경북
경남
전북
전남
충북
충남
강원
제주
위대한농부
친환경뉴스
지역별뉴스
세계친환경소식
친환경생산자
친환경판매자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핫이슈
등록날짜 [ 2019년06월25일 16시16분 ]
aT방문간담회 (사진 : 양평군)
양평공사는 지난 24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와 푸드플랜 인프라 구축 및 친환경 농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병호 aT 사장을 비롯한 aT 경영진과 친환경 농업인 단체인 경기친환경농업인연합회(회장 김준식)가 참석한 가운데, 푸드플랜을 통한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업 활성화 방안이 논의 되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병호 사장은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 중 하나인 푸드플랜의 정책적 성공을 위해서는 전국 최초 친환경 농업 특구인 양평군과 국내 유일의 친환경 전문 공기업인 양평공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양평공사의 푸드플랜 기반 사업 전략 수립 및 추진을 독려하였다.
푸드플랜 선도 모델 육성과 관련하여서는 양평공사 학교급식사업 강화를 언급하며, "효과적인 푸드플랜 기반 학교급식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양평공사와 농업인단체, 지자체 등 친환경급식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민관 거버넌스 구축이 필수적이며, 협력체 구성 과정에 있어 aT가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혀 양평공사와 aT간의 협력적 관계 구축 의사를 나타냈다.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 김준식 회장은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시장에서 양평공사는 매우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며, "올 하반기 경기도 고교 무상급식 확대 시행을 앞두고 있는 만큼 양평공사가 친환경 학교급식 사업 역량을 적극 발휘하여 경기도 內 먹거리 공공성을 강화해주기를 희망한다"고 메시지를 전했다.
간담회를 마무리하며 양평공사 박윤희 사장은 "양평공사는 양평군 및 양평군의회와의 긴밀한 공조 속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푸드플랜 추진을 위한 인프라와 인적자원을 확보하였다"고 밝히며,"미래 지속가능한 먹거리 산업 육성과 농가 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푸드플랜 과제들을 성공적으로 이행해 나가겠다"고 푸드플랜 추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서는 친환경 농가 소득 안정화를 위한 ‘친환경 농산물 유통 자금 지원사업(가칭)’에 대해서도 논의되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양평군을 비롯한 전국 친환경 농업인들의 경제적 어려움에 공감하며 친환경 농가의 소득 성장과 가계 경제 안정화를 이뤄내기 위한 방안으로 친환경 농산물 유통 자금 지원 사업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푸드플랜(Food Plan)이란 먹거리 생산부터 소비·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 및 이와 관련된 복지, 안전, 영양, 환경, 일자리 등 다양한 쟁점을 연계하여 지역 내 먹거리 선순환체계를 구축하는 종합전략을 의미한다.
친환경투데이 원정민기자 press@organiclab.co.kr
원정민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