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5월23일 11시26분 ]
친환경 유용미생물 (사진 : 태안군)
충북 태안군이 친환경 안전농축산물 생산을 위해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는 '농업용 유용미생물'이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농업미생물 활용도가 높아지고 농가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해 군 친환경연구실의 배양시설을 확충하고 유용미생물(EM), 유산균, 고초균, 클로렐라 등 총 6종 200여 톤의 농업미생물을 생산해 농가에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농업용 유용미생물'은 토양유기물을 분해해 토양비옥도를 증진하고, 작물생육촉진, 친환경 병해충방제 등에 효과가 커,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농가 경영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유산균, 효모균 등의 생균제는 축산업 분야에도 유용해 △가축 면역력 증대 소화율 증가를 통한 생산성 증대 축산분뇨 악취 발생 억제 양질의 퇴비 생산 등에 효과가 있어 축산 농가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다. 

근흥면 김광수(64) 씨는 "군에서 공급하는 유용미생물을 이용한 결과, 사료효율이 증가하고 산유량도 늘었다"며 "많은 농·축산업인이 유용미생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급이 더 확대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안전한 미생물 생산을 위해 전문기관 의뢰 및 자가품질 검사를 통해 미생물 생산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며 "더불어 농민들에게 ‘농업미생물 활용교육’을 통해 미생물의 효과와 활용법을 안내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친환경 유용미생물은 농업기술센터 친환경연구실 및 농기계 임대사업소(남부, 북부, 중부지소)에서 무료로 공급받을 수 있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기자 hajun@organiclab.co.kr
정하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