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12월28일 10시28분 ]
  담양군청 전경 (사진 : 담양군)
담양군이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보장과 탄탄한 농업경제 기반 구축으로 강한 농업군 실현을 위해 2019년도 농업분야 보조금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내년도 1월 11일까지 원예, 축산, 농산 등 농업분야 총 65개 사업 123억 6천여만 원에 해당하는 보조 지원사업에 대해 농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청을 받는 사업은 군 자체 시책사업으로 국·도비 사업은 농림부와 전남도의 사업이 확정되면 별도 모집할 예정이다.
 
친환경 농산분야에는 영농 안전장비 지원 농산물 생산비 절감 지원 소규모 벼 육묘장 지원 다목적 소형농기계 지원 등 8개 사업을 지원한다. 특히 콤바인 후방카메라 설치 지원과 농업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 사업을 통해 농번기 농기계 사용에 따른 농업인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원예·특작
·과수 분야에는 △시설하우스 설치 양액재배시설 설치 딸기 양액 육묘시설 농업에너지이용 효율화 관수 농가 비가림 하우스 설치 등 27개 사업을 진행한다.
 
이어 축산업 진흥과 가축방역 분야는 한우 고급육 생산 품질개선 맞춤형 축산장비 지원 축사 환경 개선 가축사육농가 수분조절제 지원 축산농가 악취저감 지원 가금농가 CCTV 설치 지원 축산농가 출입구 소독시설 지원 등 30개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가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서와 필요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농업인 간담회 등을 통해 농업 보조사업 확정시기를 앞당겨 조기에 사업을 할 수 있게 해달라는 건의를 받아들여 예년에 비해 한 달 앞당겨 추진하게 됐다"며 "이장회의 및 농가별 SMS 문자 발송 등 다각적인 홍보로 사업을 희망하는 농가가 누락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기자 hajun@organiclab.co.kr
정하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