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판매자 > 협동조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2월27일 09시10분 ]
지난 26일, 아이쿱생협은 대한민국 국회에서 선정한 '2017 자랑스런 국민상'을 수상했다.
정세균 국회의장과 오미예 아이쿱생협 회장(사진 : 아이쿱생협)
'2017 자랑스런 국민상'은 우리 사회에서 서로 돕고, 신뢰하고, 의지할 수 있는 살 맛 나는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기여한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아이쿱생협은 지역 화합 분위기 조성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아이쿱생협은 지난 2014년 전남 구례군에 구례자연드림파크를 조성했으며 ▲지역 일자리 창출과 장학금 지원 공공의료 확대 지원 및 어려운 이웃돕기, 결혼 이주여성 지원, 평생 학습 지원, 지역 체육, 문화행사 지원 등의 활동을 펼쳐왔다.

구례자연드림파크는 친환경유기식품을 생산, 연구개발하는 식품클러스터로 17개 공방과 레스토랑, 영화관, 체험관으로 조성되어 있다. 현재 근무 직원 521명중 약 80%는 인근 지역주민이며, 근로자 평균 연령은 38세로 알려져 있다. 지역의 젊은 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문화, 복지, 농업 등의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함으로써 '청년이 돌아오는 구례', '농산업 분야 청년 고용 우수 사례'로 주목받아왔다.

또한 아이쿱생협은 지역 내 산부인과가 없어 타 지역 원정진료를 다녔던 지역민을 위해 2015년 산부인과 개설을 지원했으며, 의료 혜택 확대를 통해 지역민 복지를 향상시킨 것이 이번 수상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뿐만 아니라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및 해외탐방 지원, 매년 경로당, 한국백혈병소아암, 푸드뱅크에 이웃돕기 상품을 전달하는 등 나눔활동도 꾸준히 진행해왔다.

아이쿱생협의 한 관계자는 "지역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살고 협동하기 위해 한 활동들을 이렇게 뜻 깊게 평가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올바른 나눔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라고 전했다.


  • 친환경투데이 장길종 기자 master@eftoday.co.kr
장길종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