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9월06일 07시30분 ]
지난 4일, 충청남도는 예산 리솜스파캐슬에서 3농혁신대학 '친환경 청년농부 육성' 과정을 개최했다.

이번 3농혁신대학은 친환경 농업과 청년농부육성 정책 등에 대한 이해를 돕고 친환경 농업 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 마련을 위해 1박 2일 일정으로 마련했다.

행사는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와 김호 3농혁신위원장, 도내 청년농부 프로젝트 대상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 설명, 종합토론, 대화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사진 : 충청남도
사진 : 충청남도
정책 설명은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업과 김지현 사무관이 '친환경 농업 정책 방향’을, 박지흥 도 친환경농산과장이 ‘청년농부 육성 사업 계획’을, 김영수 도 농업기술원장이 '충남의 청년농업인육정책’을 주제로 각각 진행했다.

이어 열린 종합토론은 청년농부와 멘토, 시·군 공무원 등이 지역별 4개 분임조로 나눠 공동체 조직화와 생산·유통 계획을 중심으로 가졌다.

또 '친환경 청년농부 발전 방안'을 주제로 열린 청년농부와의 대화는 허승욱 부지사가 진행했다.

3농혁신대학 이틀째인 5일에는 아름드리영농조합 이호열 대표의 친환경자연순환형 지역농업 사례와 롯데슈퍼로부터 친환경농산물 유통·판매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분임토론 결과 발표, 현장 견학 등의 순으로 열릴 예정이다.

한편 이번 3농혁신대학에 참가한 청년농부들은 청년농부 프로젝트 대상자들이다.

청년농부 프로젝트는 친환경 농업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지난 4월 도가 농림축산식품부, 롯데쇼핑 슈퍼사업본부와 협약을 맺으며 본격 추진됐다.

공모를 통과한 청년농부에 대하여는 채소류 생산시설 하우스를 지원받고, 청년농부들이 생산한 친환경농산물을 롯데슈퍼에 납품·판매를 지원받게 된다.


  • 친환경투데이 원정민 기자 korea@eftoday.co.kr
원정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