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7일, 생명환경농업연구소에서 친환경 벼 재배단지 참여 농가를 비롯한 농업인 60여 명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업 현장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컨설팅은 친환경농업 추진에 따른 애로사항 해결 및 친환경 농업 분야 지원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컨설팅은 고품질 친환경 벼 재배 기술, 병해충의 원인 분석과 방제요령 등의 이론 교육과 천연농약 실습 교육 순으로 진행되었는데, 특히 천연자재 제조장에서 열린 천연농약 만들기 실습 교육은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출처 : 고성군
출처 : 고성군
이날 컨설팅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병해충 방제요령과 천연자재 제조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위해 오늘 배운 내용을 올해 벼 재배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백봉현 친환경농업과장은 "FTA 체결 및 쌀 소비 감소에 따른 어려운 환경에서 고품질 안전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요구는 커지고 있다”며 “이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현장기술 지도와 시책 개발, 예산 확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농업기술원 김치선 연구관은 "시설 에너지 패키지 절감기술개발 연구사업 결과를 농림부와 도 농업관련 부서에 정책사업으로 제안하여 국가예산과 자체 사업비 확보를 통해 보다 많은 농민들에게 혜택이 돌아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