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판매자 > 협동조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농촌의 작은 초등학교·유치원 졸업생을 위해 지역과 하나가 된 구례자연드림파크
등록날짜 [ 2017년02월11일 09시06분 ]

구례자연드림파크가 위치한 구례군 용방면 소재의 용방초등학교와 용방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2월 10일 구례자연드림시네마에서 학부모, 교사, 지역민 등 80여명과 함께 졸업잔치를 열었다.
출처 : 아이쿱생협
이번 졸업잔치는 용방초등학교 제72회 졸업생 9명과 병설유치원 제28회 졸업생 6명을 위해 합동으로 치러졌으며, 유치원생과 용방초 전교생 45명이 한자리에 모여 축제의 장을 펼쳤다.

1부 졸업식은 2016학년도 용방유치원·용방초등학교 졸업생 총 15명의 졸업장 수여와 졸업소감으로 진행되었다. 초등학생 졸업장 수여에는 유치원생 동생들이 포옹과 축하를, 유치원생 졸업장 수여에는 초등학교 언니, 오빠들이 따뜻한 포옹으로 서로를 축하해주었으며, 이러한 모습을 보고 참석한 학부모와 지역민들은 잠시 잊고 있었던 아름다운 동심에 힘찬 박수를 보냈다.

곧이어 이어진 2부는 1·2학년/3·4학년/5·6학년이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촬영·제작한 단편영화 감상과 장기자랑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제작한 단편영화 감상으로 최신식 영화시설이 갖춰진 곳에서 도시의 어떤 초등학교에도 뒤지지 않을 정도의 새로운 졸업식을 만들 수 있었다.

또 유치원생 친구들을 비롯한 학생들은 그동안 방과 후 교육을 받으면서 갈고닦았던 사물놀이, 가야금 합주, 피아노 연주 등의 실력을 마음껏 뽐내며 졸업생·재학생 할 것 없이 서로를 위한 축제를 만들었다.
출처 : 아이쿱생협
아이쿱생협과 구례자연드림파크는 졸업식을 진행할 마땅한 장소가 없는 지역의 학교를 위해 새로운 출발을 앞둔 아이들에게 멋진 출발을 응원하고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자 졸업식 진행과 장소협조를 지원하였다.

이날 졸업식에서 학부모를 비롯 교사들과 지역민, 구례자연드림파크 직원들은 모두 한마음을 모아 그동안의 과정을 잘 마쳐준 친구들에게 격려의 박수와 힘찬 응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모두가 하나 되어 아름다운 시간을 가졌다.


김종순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