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아이쿱생협
지난 16년 12월 30일(금), 재단법인 한국사회적경제씨앗재단(이사장 신복수, 이하 ‘씨앗재단’)은 농촌지역(구례)의 학교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구례교육지원청(지원장 장시준)에서 전남교육감 표창을 수상하였다.
씨앗재단은 아이쿱생협 소비자조합원과 생산자, 직원이 출연한 비영리 공익기관으로 2012년 구례군과 장학금 지급 협약을 체결한 이래, 2014년까지 매년 구례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면서 교육여건이 열악한 농촌지역 학생들에게 소중한 존재로 자리매김하였다.
뿐만 아니라 구례자연드림파크가 위치한 구례 학생들이 자유롭게 꿈을 펼치고 세상에 나아갈 수 있도록 국제교류 지원사업, 밴드동아리 악기지원, 방과 후 교실 운영사업 등 다양한 문화지원사업에도 힘쓰고 있다.
이러한 공을 높이 평가받아 씨앗재단이 이번 전남교육감 표창을 수상한데 이어 쿱서비스 구례단지 관리센터가 16년 하반기 「전남 교육기부 인증기관」에 선정되어 아이쿱생협이 구례지역에서 명실상부한 사랑의 씨앗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씨앗재단은 구례군에 사랑의 씨앗들을 퍼뜨려 행복의 기운과 핑크빛 향기가 가득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아름다운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출처 : 아이쿱생협 http://icoop.coop/
- 친환경투데이 김완철 기자 kimwc@ef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