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3일 워크숍.. 직매장별 운영사례 공유·개선방안 논의
등록날짜 [ 2016년08월25일 08시06분 ]


충남도는 2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직매장 운영자와 생산농가,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도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성과 및 발전방향 등 사례 발표와 토론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직매장 협의회 구성 등을 통한 직매장 활성화 방안이 논의됐다.

이날 워크숍에서 도는 그간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실적을 토대로 운영성과 및 로컬푸드 정책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정은미 연구위원과 김포로컬푸드 엘리트농부㈜ 최장수 대표가 각각 ‘로컬푸드의 이해’와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오후에는 직매장 운영자를 중심으로 각 직매장별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이 실시됐다.

이 자리에서는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를 위해 △로컬푸드 수급 조절 대책 마련 △영세 고령농들을 위한 유통시스템 지원방안 마련 △다양한 품목 생산체계 마련 △농가 조직화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로컬푸드에 대한 교육 등이 제안됐다.

토론에 이어서는 도내 15개 시·군 직매장 관계자들이 모여 협의회를 구성하고 앞으로 직매장 간 네트워킹을 강화해 민·관 거버넌스 형태로 운영하기로 협의했다.

도는 앞으로 직매장 운영평가, 자체점검, 정책자문, 포럼, 워크숍 등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 결정과정에 직매장 협의회를 직·간접적으로 참여시킨다는 계획이다.

추욱 도 농산물유통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지난 2013년 직매장이 처음 운영되기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마련된 자리로 그동안의 직매장 운영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자리”라며 “도내 직매장 협의회를 통해 민관이 함께 로컬푸드 활성화에 힘을 모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친환경투데이 윤석일 기자 seokil@eftoday.co.kr
윤석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