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6월 10일까지 해당 시군 교육지원청으로 신청
등록날짜 [ 2016년06월02일 06시17분 ]



경기도가 오는 6월 10일까지 2017년도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 에 참여할 학교를 모집한다.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은 일선 학교에 공급되는 식재료 중 일반 농식품과 친환경 농식품간 발생되는 가격차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도내 초등학교‧중학교‧특수학교의 경우 친환경농산물과 경기미 지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고등학교는 경기미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액은 농산물의 경우 학교공급 가격의 30%를, 가공식품의 경우 15%를 차액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경기미의 경우 정부양곡가격(44,640원 내외 / 20kg)과 경기미 공급가격의 차액을 지원하는데 올해는  20kg기준 최대 24,360원까지 지원을 받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에서는 6월 10일까지 해당 시군 교육지원청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의 친환경농산물은 잔류농약 및 방사능 검사까지 직접 도가 실시한 안전하고 건강한 식재료”라며 “많은 학교가 참여해 아이들에게 건강한 급식을 제공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사업은 2009년 95개교로 처음 시작해 올해 1,916개 학교가 참여하고 있다. 도는 20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고, 도내 친환경 농가에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 친환경투데이 김태성 기자 teaseong@eftoday.co.kr
김태성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