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업인들이 우수 농산물 홍보를 위해 온라인 기자로 나섰다.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5일 도내 농업인 블로거와 일반 블로거 15명으로 구성된 ‘레인보우 SNS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
레인보우 SNS기자단원은 시군에서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도내 농업현장 곳곳을 직접 찾아가 취재하고 도 농기원 공식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로 우수 농산물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도 농기원에서 추진하는 연구·지도사업 성과 등 각종 농업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도 맡는다.
양주시 박미자씨는 “지난해 경기도농업기술원 E-비즈니스 전문농업인양성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SNS홍보 기술을 익힌 것이 기자단 활동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배운 기술을 농업현장에 접목해 홍보 효과를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도 농기원은 기자단 취재 농가를 대상으로 연말 홍보효과와 판매결과를 조사한 후 기자단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재욱 도 농기원장은 “농업인들이 그동안 배운 마케팅교육을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경기 농산물의 우수성과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E-비즈니스 농업인 교육 등 농업인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친환경투데이 이다현 기자 dahyun@ef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