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유기농 전문박람회 ‘제 15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는 올해 주목해야 하는 박람회 중 하나이다.
이 박람회는 8월 18일(목)부터 20일(토)까지 3일간 코엑스D홀에서 실시하며 ‘Natural Week (자연그대로의 삶, 안전한 먹거리)’라는 타이틀 아래 발효식문화전. 귀농귀촌체험학습박람회. 할랄엑스포코리아가 동시에 개최된다.
특히 ‘제 15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의 경우 해외 바이어 비즈니스 매칭을 비롯해 (사)한국유기농업협회에서 주최하는 ‘제 18회 전국친환경농산물품평회’ 등 풍성한 행사도 열린다.
(사)한국유기농업협회는 2월 22일(월) FTA와 TPP,유기가공식품 동등성 인정 등 농식품 개방시대에 맞춰 해외 수출에 관심이 있는 친환경가공식품업체, 친환경상품업체(의류,화장품 등)의 조직화를 통하여 경쟁력을 갖추고 수출을 확대할 목적으로 한국유기농식품수출협의회를 창립하였다.
또한 3월 ‘홍콩로하스박람회’ 와 4월 ‘북경국제유기건강식품박람회’에도 유기가공식품 10개 업체와 한국관으로 참가할 계획에 있다. 하반기에는 상해와 미국으로도 그 참여 법위를 확대할 계획이 있으니, 수출을 목적으로 하는 유기농 업체는 주목할 만한 정보이다.
(사)한국유기농업협회가 주최하고 월간친환경·(주)월드전람이 주관하는 ‘제 15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홈페이지를 또는 전시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박람회에 참관을 희망하는 참관객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하면 동시 개최되는 행사를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월드전람 월드전람은 전시회 주최 전문업체로 전시장, 박람회, 전시업체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박람회 홈페이지: http://www.organicshow.co.kr
- 친환경투데이 김태성 기자 teaseong@ef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