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9월 3일 합천에서, 한우 품평회 등 3개 부문의 경남 최고 한우 선발
등록날짜 [ 2015년08월31일 16시04분 ]

한우 품평회 부문
한우 고급육 생산 부문
초음파 육질진단 부문

  • 품평회 입상 한우는 10월 22일 전국대회에 경남 대표로 출전


경남도는 농협경남지역본부와 9월 3일 합천축협 한우 경매시장에서 ‘2015년 경남 한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도는 이번 대회를 우수 한우선발을 통한 개량기술 교류와 농가 자부심 고취, 도내 17개 축협의 초음파 육질 진단팀 능력 배양을 위하여 주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한우 품평회, 한우 고급육 생산, 초음파 육질진단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한우 품평회는 시군에서 1차 선발을 거친 우량 한우 90두 중 암송아지, 미경산우, 번식우 부문으로 평가하고, 한우 고급육 생산은 도축된 거세한우 32두에 대해 최고 육질 평가를 한다.

초음파 육질진단 부문은 축협 전문 컨설턴트 17팀 34명이 출전하여 살아있는 한우의 육질진단을 통한 최고등급 시점을 판독하여 도축 출하여부를 판별하는 평가를 한다.

도에서는 최우수 성적을 거둔 한우농가와 축협 컨설턴트에게 도지사 상장을 수여하고, 우수 및 장려 입상자에게는 농협경남지역본부장, 한우협회경남도지회장 상장과 총 1,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성재경 경남도 축산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우수혈통 한우 발굴과 축산정보 기술 교류, 소비자에게 경남 한우의 우수성 홍보, 한우농가의 사기 증진을 위해 개최되었다.”면서, “앞으로 경남 한우산업의 발전을 위해 품종 개량강화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한우 품평회에 입상한 한우는 10월 22일부터 경기도 안성팜랜드에서 열리는 전국 대회에 경남 대표 한우로 출전하게 된다.


 

  • 친환경투데이 장길종 기자 kil81@eftoday.co.kr
장길종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