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08월12일 12시49분 ]
괴산유기농엑스포조직위 전국교육장협의회 참석 엑스포홍보
괴산유기농엑스포 조감도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11일부터 12일까지 제천 청풍리조트에서 개최되는 ‘2015 하계 전국교육장협의회 정기총회 및 연수’ 행사에 참여하여 엑스포 홍보활동을 펼쳤다.

11일 개회식에 참석한 박제국 충북도 행정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통해 유기농의 진정한 가치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으로 “엑스포장이 학생들의 현장체험 학습장으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교육장들에게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조직위 허경재 사무총장은 다음날인 12일 엑스포 홍보동영상 상영 및 프리젠테이션 설명을 통해 10대 주제전시와 7대 야외전시 프로그램, 미셸 오바마 텃밭, 투구새우·곤충 체험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소개하며 “유기농엑스포장이 학교 체험학습장으로 제격”이라고 강조했다.

엑스포 행사장 내에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총 38개의 체험학습장이 마련되며, 메뚜기잡기와 우렁이 관찰 등 자연체험학습과 반딧불이,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등 10여종의 곤충을 관찰할 수 있다.

또한 널뛰기, 투호, 다듬이질 등 전통 민속놀이와 탈곡기, 도리깨를 이용한 농산물 탈곡 및 천연비누‧전통연만들기, 도자기공예, 천연염색, 솟대만들기 등 다양한 공예체험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유기농 캐릭터 퍼레이드, 마술공연, 세계민속공연 등이 개최되어 학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조직위는 학교 방문홍보, 협조공문 발송, 전국교육감협의회, 학교장연찬회 등 각종 행사에 참석하여 엑스포 참여를 요청한데 이어 앞으로도 학교장 초청 설명회 등 단체관람객 유치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오는 9월 18일부터 10월 11일까지 24일간 괴산군 괴산읍 유기농엑스포농원 일원에서 ‘생태적 삶 - 유기농이 시민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주제전시, 야외전시, 유기농의미(醫·美)관, 산업관, 학술회의 및 각종 체험과 이벤트 등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친환경투데이 원정민 기자 wonlady@eftoday.co.kr
원정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