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가 본사 인근 중구 을지로동 주민과 함께 '연두와 함께하는 그린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여 지역사회의 환경 정화에 앞장섰다. 이번 행사는 샘표 임직원과 을지로 주민 80여 명이 참여해 을지로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플로깅 행사 모습
샘표는 이번 플로깅 행사를 통해 '구성원의 행복', '문화의 다양성', '지역사회의 기여'라는 기업 핵심 가치를 실천하며, 참여한 주민들에게 연두순과 새미네부엌 김치 양념 키트를 선물로 제공했다. 또한, 5월 한 달간 을지로 플로깅에 참여하는 시민 200명에게 연두순을 지원하여 환경 보호 의식을 더욱 고취시켰다.
샘표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녹색소비자연대와 '그린워킹위크'를 진행해 '7만 보 걷기' 미션을 완수한 참가자들에게 연두와 연두 비법육수링 다시마표고야채를 선물했다. 또한, 서울녹색구매지원센터와 협업해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채소 요리 쿠킹 클래스를 개최한 바 있다.
샘표는 작은 일상의 실천이 지역사회와 환경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믿음으로, 건강과 환경에 이로운 요리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샘표는 지역사회 발전과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모범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 기자 press@greenverse.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