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1월10일 17시05분 ]
충북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예시 (사진 : 충청북도)
충청북도가 도내 임산부 3,605명에게 17억 3,000만원 예산을 투입해 1인당 48만원(보조금 80%, 자담 20%) 상당의 친환경농산물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은 지난 2018년 충북도에서 전국 최초로 추진한 '산모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이 국민참여 예산제도로 농식품부 시범사업으로 추진된 사업이며 올해로 3년째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2021.1.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현재 임신부이다.

임산부에게 제공되는 품목은 충청북도에서 생산한 친환경농산물 위주로 제철과일 및 채소류, 축산물, 농·수산물, 과일주스, 유제품 등 임산부와 자녀에게 유익한 먹거리 170여 품목이다.

신청방법은 2022. 1. 18일부터 친환경농산물 쇼핑몰(www.ecoemall.com)에 온라인으로 신청 또는 임산부 본인이 신분증과 임신(또는 출산) 확인서류를 소지하여 주민등록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임산부는 출산부 지원자격, 사업포기자 기준, 임산부의 구매 가능 기간 등 주요개정 내용을 숙지하여 사업을 신청하여야 한다.

충청북도 관계자는"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을 통해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여 국민건강, 환경보전,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구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사업대상 임산부에게 사업신청 독려를 위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친환경투데이 원정민기자 press@gflab.net
원정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