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8월30일 17시26분 ]
경기도 양평군은 군과 양평농업협동조합이 8월 30일 10시 군청 군수 집무실에서 양평군 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양평군 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운영 협약식 (사진 : 양평군)
이번 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운영 협약에는 군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의 수집·포장
·가공·전처리·보관·수송·판매, 학교급식 및 공공급식용 친환경농산물 식재료 공급, 친환경농산물 수매사업 등이 포함되었다. 또한 상호간 친환경 유통사업의 공공성을 인식하여 군 내 공적먹거리 조달의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했다.

민선7기 주요추진 과제였던 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9년 12월 친환경농산물 유통사업 진단용역을 시작으로 2020년 2월부터 민관협치위원회 유통분과위원회 활동을 거쳐 2020년 6월 친환경농산물유통사업 진단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후 양평공사 범군민대책위 출범, 양평공사 유통사업 운영 공론화의견 수렴, 친환경농산물 유통분과위원회 의견을 반영하여 2020년 12월 양평군 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관리 및 운영 조례가 공포되었다. 2021년 4월 취득자산 공유재산 관리계획이 의결되면서 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운영주체를 공개 모집하고 엄정한 평가를 거쳐 운영주체로 양평농협을 선정하였으며 유통사업 전반에 대한 인계인수를 거쳐 오는 9월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오늘 협약을 시작으로 전문역량과 사업수행능력을 갖춘 양평농협이 친환경농산물 유통 및 시설을 관리·운영함으로서 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의 순기능을 강화함은 물론, 관내 친환경농업인과의 유기적인 상생과 협력으로 농업인의 소득증대 및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 기본권 보장 등 공익적 기능을 원활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한현수 양평농업협동조합장은 "군과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양평군 친환경농산물을 수집·포장·가공·전처리·보관·수송·판매함으로서 친환경농산물 생산 농가의 소득을 증대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친환경투데이 원정민기자 press@gflab.net
원정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