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1월1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환경·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2월11일 11시05분 ]
충청북도청사 전경 (사진 : 충청북도)
충청북도는 자원 소모와 오염물질 및 온실가스 발생을 최소화하는 녹색제품의 소비촉진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따. 

녹색제품은 환경표지 인증, 우수재활용 인증, 저탄소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다. 

도는 녹색소비 활성화를 위해 2014년부터 운영 중인 충청북도 녹색구매 지원센터 운영 기관을 공개모집을 통해 다시 선정했다.

지난 11월 사업공고에 2개 기관이 응모해, 12월 9일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에서 사업계획 타당성과 센터 운영의 적격성 등을 심사해 기존 운영 단체인 '생태교육연구소 터'를 운영기관으로 선정했다.

수탁기간은 2021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3년이다. 

충청북도 녹색구매 지원센터는 녹색제품에 대한 홍보와 교육, 전시, 녹색제품 판매 네트워크 구축, 녹색매장 지정 등 도내 녹색제품의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다.

도는 또한 행정업무 처리 시 녹색제품인 재생용지 사용을 확대하기로 했다. 우선 환경산림국 전 부서의 재생용지 사용을 시작으로 내년에 본청 및 소속기관으로 재생용지 사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연준 충북도 환경산림국장은 "앞으로 충청북도 녹색구매 지원센터를 활성화하여 도민들이 녹색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하고 녹색제품을 소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도가 먼저 재생용지 사용,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쓰레기 태우지 않기 등 지구환경을 지키는 일에 앞장 서 나아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친환경투데이 정하준기자 hajun@gflab.net
올려 0 내려 0
정하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 '제17회 금강환경대상'서 대상 수상 (2020-12-17 12:08:49)
경기, "물티슈는 종이가 아니라 플라스틱입니다" (2020-12-03 13:45:24)
서울시, 친환경 텃밭농장 참여...
홍성군, 친환경 농업 인프라 ...
제주,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
순천시, '토양검정 및 비료시...
양평군, 친환경로컬푸드 용문...
친환경매장서 파는 라온현미...
친환경매장에서 파는 오징어...
현재접속자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